메뉴

제품설명

About RS-Nicotine

RS-니코틴은 1904년 스위스의 과학자 Ame Pictet, A. Rotschy가 최초로 분자융합방식을 사용해 만든 화학물질입니다.

오직 순수한 탄소, 수소, 질소 분자를 융합하므로 1급 발암물질인 ‘담배특이니트로사민’이 검출되지 않습니다.

대량생산공법을 특허 등록한 당사의 RS-니코틴은 국내 환경부에 신규화학물질 등록 및 반복흡입독성시험을 완료함으로써, 기술력과 안전성을 모두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TPD(Tobacco Products Directive)

TPD

유럽은 TPD(Tobacco Products Directive :담배제품에 대한 규제)를 전자담배에 적용해 성분이 검증된 제품만 유통합니다.


그런 이유로 영국의 경우 국가 차원에서 전자담배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2021. 1. 1. 부터 국내에서 TPD 기준에 부합하는 액상만 유통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TPD 기준의 액상은 기체에 유해성분이 존재하지 않아야 하며, 액상에 원료로 사용하는 모든 성분을 공개하여야 합니다.


아쉽지만 국내에서도 영국 TPD 기준의 액상만 유통되었다면 작년에 보건복지부의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금지 권고와 같은 사례는 물론, 존재하지도 않는 줄기니코틴 같은 제품이 활개치지도 못했을 것입니다.


국내에서 TPD기준 시험을 수행할 수 있는 기관이 정해지기 전까지 영국정부가 인정하는 연구소로부터 모든 액상을 검증 받고 그에 따른 인증서류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한국전자액상안전협회

KELSA(한국전자액상안전협회)

Korea Electronic-Liquid Association

RS-Nicotine을 사용한 전자액상은 더 이상 담배가 아닙니다.

E-Liquid는 영어식 표현 그대로 전자액상으로 부릅니다. 전 세계적으로 위해저감정책(Harm Reduction)이 보건정책으로 채택되고 있으며 이에 니코틴대체요법(NRT, Nicotine ReplacementTheraphy)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전자액상의 안전에 관한 관련 법규 및 국가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및 협력
- 미국의 PMTA(Pre Market Tobacco Application), 유럽의 TPD(Tobacco Products Directive) 등 전자액상 안전관리를 위한 각국의 법과 제도에 관한 정보 제공
전자액상의 안전에 관한 관련 법규 및 국가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및 협력
- 분기별 업계 동향 보고서 작성 및 소개
- 해외 전자액상 협회와 정보 공유 등 업무 협력
전자액상의 안전에 관한 관련 법규 및 국가 정책 수립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및 협력
- 국내 전자액상 사업자 및 사용자를 위한 ‘전자액상 성분 및 품질 기준’ 마련
정체불명의 불법 전자액상 근절 및 합법적이고 안전한 전자액상의 공급과 유통질서 확립
- 정체불명 전자액상의 불법 수입과 제조 및 유통의 근절을 위한 활동
- 청소년 보호차원으로 자판기 판매 근절
- 유통질서 확립
정부의 ‘Harm Reduction’(위해저감) 정책 지원 활동
- 담배 대체재 개발 및 기존 전자액상의 유해성 감소 연구 활동
‘유해절감정책’(Harm Reduction)이란?
유해절감정책(Harm Reduction)은 외국에서 이미 오래 전부터 실행하여, 효과가 입증된 방안입니다.
해외에서는 사람들이 알코올, 흡연, 마약 등 중독에 의한 사회적 문제를 정부가 주도해서 ‘유해절감정책’ 프로그램을 활용해 사회적 피해를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금연을 하든지 계속 흡연하든지 양자택일의 구도였으나 전자담배의 도입과 함께 피해를 감소시키는 것이 ‘유해절감정책’의 목적입니다.

KELSA의 3대 정책

  • TPD 기준 액상 도입
  • 청소년 보호정책
  •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
KELSA 홈페이지 바로가기